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콘덴서 마이크, 다이나믹 마이크 녹음된 소리 조절법 (gain 조절)

콘덴서 마이크, 다이나믹 마이크 녹음된 소리 조절법 (gain 조절)

콘덴서 마이크: 소리를 받아들인 범위가 넒다.
다이나믹 마이크: 소리를 받아들이는 범위가 적다.

녹음된 소리가 작다

인풋 아웃풋 게인?
모든 장비 통용 된다.
게인은 땜과 같은 것이다.
게인은 상대적이다. 목소리의 특정에 따라 달라진다.
노이즈와 피크가 중요하다.

1. 일정거리를 떨어트린 상태에서 게인을 올리면서 수음을 하면, 히스노이즈가 들린다. 전자기기 자체의 노이즈. 이게 들리기 전까지가 최대치이다. 이것을 미리 알고 있는게 좋다.

2. 이것에 대한 반정도 설정하고 수음을 해본다. 떨어트린 상태에서는 거위 수음이 안될 것이다. 이 수치에서 이제 마이크를 가까이 가져가 수음을 하면 목소리만 들리고 다른 소리는 안들리게 된다.

3. 노래를 부르는 지점은 이 지점부터. 50로가 좋다. 60~70이 좋다라는 이야기도 있다. 그러나 50프로를 추천하는 이유는 주변환경에 따라 주변소음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다이나믹마이크다 해도 마찮가지다.

프리소너스 레벨레이터로 위에 방식으로 세팅하니 좋은 강도의 목소리로 녹음이 되었다

공부 유튜브: tablemusic
https://youtu.be/em2L1wxu_xM

반응형